위원장 연준흠-간사 박종혁-대변인 성혜영...“신속한 회무 인수작업 완료 예정”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임현택 제42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은 29일 인수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인수위는 신속한 회무 인수작업을 추진해 제42대 의협 집행부를 차질없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인수위원장은 연준흠 대한마취통증의학회 회장이 맡았다. 연 위원장은 제36대, 제37대, 제38대, 제40대 의협 보험이사를 역임한 바 있으며, 제41대 집행부 보험이사 및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아울러 인수위 간사는 박종혁 前 대한의사협회 총무이사가 맡았다. 박종혁 간사는 제40대 집행부 총무이사로 제41대 대한의사협회 의무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대변인의 경우 성혜영 성남시의사회 보험이사(연세생명나무내과의원 원장)가 맡는다.

이밖에 이재희 법무법인 명재 대표변호사, 채동영 상상의원 원장, 허경 연세아이맘소아청소년과의원 원장, 허지현 법률사무소 해소 대표변호사, 박준일 現 보험이사, 박용언 前 대한의사협회 기획이사가 인수위원회에 합류했다.

성혜영 대변인은 “의료계가 매우 엄중한 시기로 비대위 운영과 대외적인 회무 추진 등 매우 긴박한 상황에 당선인의 역량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인수위는 신속히 회무 인수작업을 완료해 제42대 집행부가 차질없이 업무에 매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현재 제41대 집행부가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긴밀한 협조하에 인수작업이 발 빠르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