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대상으로 올바른 약물 복용법에 대한 교육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유은제 기자]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26일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약물 복용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와 ‘안전한 약물복용 정보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전한 약물복용 정보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식<br>
안전한 약물복용 정보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식

협약을 통해 ‘아이사랑’ 웹사이트를 포함한 여러 플랫폼에서 임부를 대상으로 올바른 약물복용법 등에 대한 교육 및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온라인 상담은 김보현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과 송인석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이사가 직접 상담에 참여한다.

또 공공야간약국과 소녀돌봄약국 등의 서비스 안내도 본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야간이나 특별한 상황에서 약을 필요로 하는 임부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임신과 출산 과정의 안전한 약물 복용 정보 제공 △임산부 및 수유부의 약물 복용 상담 지원 △약물 복용 정보 제공 콘텐츠 제휴 등 안전한 출산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권영희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의 약물 관리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임부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약물 복용에 관한 상담뿐만 아니라 교육 자료 제공 및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임부와 가족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보현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은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많은 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건강한 출산 문화를 조성하는데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회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임부와 가족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