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지원 외 진단검사 장비 및 시약·검사용품 등도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313일부터 17일까지 강릉시 의치한약연합회(회장 최환석)가 주관한 필리핀 의료봉사에 참가하여 진단검사를 지원했다.

강릉시 의치한약연합회의 필리핀 의료봉사는 올해로 10번째 활동이며, 이번 의료봉사에는 재단 진단검사 전문 인력 3명을 비롯해 의사 · 한의사 · 약사 등 의료진과 안경사, 미용사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의료봉사단은 필리핀 카비테주 인당 · 알폰소 · 나익 지역을 방문해 내과 · 치과 · 소아과 등 총 8개 분야에서 3,880명의 주민들을 진료했다. 특히 재단은 이번 의료봉사에 진단검사 전문인력 외에 진단검사 장비 및 시약 · 검사용품 일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혈액 · 당뇨 검사 등 약 1,700건의 진단검사를 수행하며 의료진의 진료를 지원했다.

필리핀 의료봉사에 참여하여 진단검사를 수행한 재단의 직원은 제가 가진 작은 힘이 필리핀 지역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보탬이 되었기를 소망한다, “의료봉사를 권장하고 이렇게 실천할 수 있게 기회를 준 우리 재단에 감사하고,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지역에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재단은 2023년 한 해 동안 독거노인 · 이주노동자 · 유학생 · 북한이탈주민 · 노숙자 등을 위한 국내 의료봉사와 캄보디아 · 필리핀 · 몽골 등에서 펼쳐진 해외 의료봉사 등 40여 회의 나눔을 실천했고, 올해 2월에는 우즈베키스탄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