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핸드크림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록시땅 핸드크림 2위 샤넬 핸드크림 3위 조말론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핸드크림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18일부터 2024년 3월 18일까지의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 4160개를 분석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손씻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손을 자주 씻는 상황에서 보습제 역할을 하는 핸드크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보습기능 뿐만 아니라 소독기능이 포함된 것들이 나와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3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록시땅, 샤넬, 조말론, 카밀, 바이레도, 바세린, 헉슬리, 니베아, 뉴트로지나, 프레쉬, 꼬달리, 더블유드레스룸, 바이오더마, 메디플라워, 캐스키드슨, 일리윤, 사봉, 아비노, 눅스, 더프트앤도프트, 과일나라, 아트릭스, 부케가르니, 한율, 아쿠아디파르마, 오킵스, 오이보스, 딥퍼랑스, 지아자, 라부르켓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 134만 76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3만 4223과 비교해보면 1.01% 상승했다.​

2위 샤넬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 93만 398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5만 6447과 비교해보면 2.35% 하락했다.​

3위 조말론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 64만 9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만 337과 비교해보면 10.00% 상승했다.​

4위 카밀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 44만 8164로 분석됐으며 5위 바이레도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35만 858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4% 하락, 브랜드소통 13.04% 하락, 브랜드확산 4.99%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