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룸·센소다인·오트리빈·테라플루 등 보유, 지속 성장세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GSK로부터 분사한 글로벌 컨슈머헬스케어 전문기업 ‘헤일리온’의 한국법인인 ‘헤일리온 코리아’가 정식 사업자 변경 등록을 마치고 새로운 여정을 본격화한다.

헤일리온은 영국기업으로서, 지난 2022년 7월 GSK로부터 완전히 분사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1년 반 동안 제품 포장재 변경 등 제반 작업을 준비해 2024년 3월부터 공식적으로 ‘헤일리온 코리아’로 출범하게 됐고 홈페이지도 오픈했다.

헤일리온 코리아는 멀티비타민 브랜드인 센트룸을 비롯해 민감성치아 전용치약 브랜드인 센소다인, 잇몸 관리치약인 파로돈탁스, 틀니 세정재 및 부착재 브랜드인 폴리덴트, 감기 증상완화 브랜드인 테라플루, 코막힘 증상 완화 브랜드인 오트리빈, 다한증 관리 브랜드인 드리클로 등 12개의 브랜드를 국내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각 브랜드들은 해당 품목의 카테고리에서 대표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어, 이를 토대로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매년 5~10%가량 성장하고 있다.

헤일리온 코리아는 코로나 팬데믹, 전쟁 등 공급망의 불안정성을 대비하고 자구적인 수급을 강화하고자, 2021년부터 국내 위탁생산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어 신제품을 포함한 센트룸 라인업의 약 30% 이상 한국에서 생산 공급하고 있다.

ESG 경영에도 깊은 관심 아래, 재활용율을 높이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제품 포장재로 변경 중이다. 헤일리온 코리아는2025년까지 2020년 대비 10% 이상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목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91톤을 감축했다.

신동우 헤일리온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건강은 일상생활을 잘 관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헤일리온의 모든 제품들은 이러한 일상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 필수적인 솔루션이 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과학적으로 검증된 탁월한 제품들을 매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셀프케어 역량을 강화시키고 한국 컨슈머 헬스케어 시장의 발전을 위해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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