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종로구 건강이랑서비스 맞춤 돌봄’ 후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는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와 협력해 관내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br>
(왼쪽부터) KMI한국의학연구소 이광엽 커뮤니케이션실장, 이광배 기획조정실장, 이태근 ESG운영총괄단장, 김순이 명예이사장, 정문헌 종로구청장, 홍혜정 종로구보건소장, KMI 조라정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이병대 종로구보건소 지역건강과장 직무대리 등 관계자들이 지난 14일 종로구청에서 진행된 ‘건강이랑서비스 맞춤 돌봄 협약식’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MI와 종로구는 지난 14일 종로구청에서 건강이랑서비스 맞춤 돌봄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관내 건강공동체 활성화와 건강 취약계층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건강이랑서비스어르신 지역사회 계속 거주(Aging in place)’ 실현을 목표로 주민이 내 집 가까운 곳에서 보건의료 전문가에게 치매·정신건강·운동·대사·영양·방문간호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종로구만의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다.

KMI와 종로구는 또 건강밥상 프로그램운영에 협력하고, 건강 위험도가 높은 어르신의 낙상 예방을 위한 복지용구 지원 등 주민건강 주치의 역할에도 힘쓸 예정이다. KMI는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3,000만원의 후원금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문헌 종로구청장, 홍혜정 종로구보건소장, KMI 김순이 명예이사장, 이태근 ESG운영총괄단장, 이광엽 커뮤니케이션실장, 이광배 기획조정실장, 조라정 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MI 김순이 명예이사장(ESG위원장)종로구청과 KMI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건강증진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