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설립, 시대별 발전과정, 향후 과제 등 구성

[의학신문·일간보사=유은제 기자]한국병원약사회(회장 김정태, 이하 병원약사회)는 지난 14일 ‘40년사 출판기념회’를 열고 회원들에 ‘병원약사회 40년사’(이하 ‘40년사’)를 전달했다.

출판기념회 기념 사진
출판기념회 기념 사진

‘40년사’는 지난 1981년 설립된 병원약사회가 40년이 넘는 현재까지 걸어온 길을 기록한 첫 번째 사사로 △설립 및 발전 △시대별 발전과정 △40년의 성과 △향후 과제 및 발전방향으로 구성하여 총 484페이지 양장본으로 제작됐다.

법인화에서부터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의 설립, 전문약사제도, 다양한 대외 위상 강화 활동 등 현재의 병원약사회가 있기까지의 여러 성과와 영광의 사진들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으며, 특히 역대 회장들이 직접 집필한 임기 당시의 위기나 성과 등의 소회를 담은 추억의 회고록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김정태 회장은 “든든한 지원군이신 선배님들이 먼저 제안해주신 덕에 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용기가 생겼고, 병원약사회관 개관의 결실을 이루어낸 김영주 40년사 TF위원장의 추진력 덕분에 모두의 축하 속에 출판기념회를 열 수 있게 됐다”며, “무엇보다 지난 40년간 신뢰와 동료애로 함께 걸어온 병원약사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조남춘 명예회장은 축사를 통해 “병원약사회가 처음으로 공식적인 회사(會史)를 책자로 발간하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며 “김정태 회장님과 발간위원들의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아주 멋진 결과물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