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출 100억원 규모 신주 발행 없이 소규모합병 결정

[의학신문·일간보사=김정일 기자] 유틸렉스는 신주 발행 없이 100% 자회사인 아이앤시스템을 흡수합병하는 소규모합병을 결정했다고 14일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1대 0이고, 합병 기일은 오는 5월 31일이다.

유틸렉스 CI

유틸렉스가 흡수합병하는 아이앤시스템은 주요 고객사인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복지부, LG화학, LG CNS, NDS 등 정부기관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사의 시스템 개발과 운영, IT컨설팅, 프로그램솔루션 개발 및 유통 등 시스템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 매출은 약 100억원 규모로 2012년 설립 후 매우 안정적으로 성장해 왔다.

이번 합병으로 유틸렉스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본격 추진 중인 첨단 정보기술과 바이오의 결합이라는 흐름에 들어섰다. 또한 아이앤시스템이 지닌 기존 헬스케어 산업의 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AI 기술을 탑재한다면 글로벌 트렌드에도 발맞출 수 있을 전망이다. 유틸렉스는 합병을 통한 시너지로 신약개발 경쟁력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아이앤시스템의 인수금액도 50억 규모로 알려져 유틸렉스 입장에서 유보 자금의 지출을 최소화하면서 향후 바이오 관련 사업의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틸렉스는 15일 열리는 주주설명회를 통해 이번 소규모합병의 배경과 회사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