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의약품 조제 및 최신 법령 정보 공유

[의학신문·일간보사=유은제 기자]대한동물약국협회는 약사대상 정기 세미나를 4월 14일에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 동물용의약품 관련 기본 강의 커리큘럼에 동물용의약품 조제 관련 내용과 수산용 의약품 관련 내용과 동물용의약품 관련 최신 법령정보 및 동물보호자와 상담 시 바로 활용할 수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동물약국협회 관계자는 "수의사처방제와 관련해서 동물약국 약사가 필수로 알아야할 관련 내용 및 동물약국 운영 시 주의사항을 전달해 새내기 약사와 기존 동물약국을 운영해왔던 약사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연에는 강병구 약사(대약 동물약품이사)가 동물약국에서 취급하는 다빈도 약물에 대해, 김성진 약사(대한약사회 정책이사)는 반려동물 백신에 대한 이해와 취급 노하우에 대해 수의사처방제도와 관련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최진하 약사(동물약품도매상 큐어벳 대표)는 관상어의약품의 이론과 상담노하우에 대해, 임진형 약사(계명대 약학대학 외래교수)는 ‘고수 약사님을 위한 동물약 조제약료’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그리고 조정원 교수(약학박사, 충남대학교 약학과)는 ‘고분자 나노입자를 이용한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 바이러스의 새로운 치료전략’이란 주제로 최신 정보에 대해 강의를 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대한동물약국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