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지난 8일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나영화 학장)과 산업약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부터 실무·실습 지원, 시설 상호 이용 등 제약 바이오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전반적인 지원 등 산업약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 MOU 체결(왼쪽부터 차 의과학대학교 나영화 학장,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
암젠코리아,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 MOU 체결
(왼쪽부터 차 의과학대학교 나영화 학장,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 나영화 학장은 “혁신적인 의약품으로 제약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암젠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약대생에게 약학 지식을 활용할 다양한 분야를 소개하고, 궁극적으로는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암젠코리아는 혁신 의약품 공급과 연구개발에 기여하고 있는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으로서,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제약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암젠코리아와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산업약사 양성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바이오 의약 및 개량 신약 등에 관한 교육 훈련 실무·실습 지원 △공동 워크숍 및 세미나 등 개최 △장비 및 시설 등의 상호 이용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암젠코리아는 한국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국내 제약 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에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과 보다 전문화된 교육 과정과 실습 환경을 마련하고, 전문 약학 지식을 보유한 제약 바이오 산업 인재 육성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암젠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