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지난 7일 베트남에서 진행한 ‘시카에이씨 라인’ 론칭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높은 경제 성장률, 두터운 젊은 소비자층 등 성장 잠재력을 지닌 이머징 마켓으로 최근 뷰티뿐만 아니라 유통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다. 또한 중국, 미국, 일본, 홍콩에 이어 수출국 5위를 차지할 만큼 K-뷰티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과 호감도가 높은 편이다.

더마펌은 2022년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를 초청해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스마트 팩토리 투어와 플랜트 엑소좀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작년 3월에는 베트남 하롱베이 럭셔리 크루즈에서 ‘더마펌 RX 라인’ 론칭 행사를 하는 등 베트남을 동남아 진출국 중 주요 국가로 설정,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더마펌은 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베트남 리테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베트남 호찌민 빈펄 랜드마크 81 호텔에서 개최된 본 행사는 현지 뷰티 관계자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더마펌 글로벌 앰버서더인 배우 이동욱, 베트남 인플루언서, 브랜드 관계자, 현지 밴더사, 공영 방송사 HTV7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는 포토존 행사, 브랜드 및 제품 소개, CEO 및 모델 토크쇼, 밴더사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모델 토크쇼에서 배우 이동욱은 더마펌과의 에피소드, 제품 사용 후기 등을 공유하며 더마펌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더마펌이 베트남 시장에 선보이는 ‘시카에이씨 라인’은 ‘병풀추출물’, ‘병풀엑소좀’ 등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어린 병풀잎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은 저자극 트러블 케어 라인이다.

클렌징폼, 에센스 토너, 세럼, 스팟 크림, 톤업 크림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스킨케어 단계별 2주 민감·진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제품 모두 민감 피부 자극 테스트 및 5종 병행 사용 시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는 물론 여드름 피부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윤재 더마펌 대표는 “베트남에서 성공적인 현지 시장 안착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베트남 고객들의 건강한 피부를 책임질 수 있는 대표 K-더마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할 테니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