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최근 ‘안티에이징’에서 나아가 좀 더 자연스러운 노화를 뜻하는 개념의 슬로우 에이징이 주목을 받으며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의 흐름도 변화하고 있다.

4060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이 2030세대가 주요 고객이 되면서 다소 통증이 있더라도 효과를 높인 다양한 형태의 기능성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그중 미세침 성분을 활용한 제품이 유효성분 흡수력을 높여주어 피부 진정 및 재생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인기이다.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MTS 시술은 미세한 침이 박힌 기구를 이용해 미세 상처를 입히고 회복되는 과정에서 효과가 나타나는데 미세침 성분을 활용한 제품도 마찬가지로 미세 상처에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는 원리이다. 스킨케어 브랜드 ‘라벨영’이 미세침 기반의 피부 흡수율을 높인 기능성 화장품을 소개한다.

△바르는 피부 미용 기기, VT코스메틱 'VT 리들샷'

다이소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킨 앰플형 기초 화장품인 VT 리들샷은 마이크로 사이즈의 미네랄 유래 미세 입자 성분에 브이티코스메틱만의 공정으로 개발된 독자 성분인 시카 리들™을 배합한 제품이다. 모공보다 14배 얇은 두께로 흡수를 돕는 피지컬 더마 딜리버리 시스템이 적용되어 피부를 섬세하게 자극하면서 피부 흡수를 도와 매끈한 피부 컨디션으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사이즈인 시카리들™의 섬세한 쉐입은 피부 흡수를 돕고 시카의 효과를 더하여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리들샷은 세안 후 첫단계에서 사용하는 부스터 제품으로 세안한 맨 얼굴에 적당히 덜어 바른 뒤 마사지하듯 롤링하며 흡수시킨 후 손바닥으로 전체적으로 꾹꾹 눌러 마무리해주면 된다.

△짜릿짜릿한 매끈 탄력 피부 케어! 라벨영 '쇼킹효과레시피크림 볼트버전'

라벨영의 ‘쇼킹효과레시피크림 볼트버전’은 스피큘 함유로 짜릿짜릿한 사용감의 크림으로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고 각종 영양 성분을 함유한 주름 개선 기능성 크림이다.

볼트크림에는 미세한 알갱이가 느껴지는데, 해면식물에서 얻은 스피큘(하이드롤라이즈드해면) 성분으로써 피부에 짜릿짜릿한 느낌이 들 수 있으나 피부첩포안정성평가시험을 실시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스피큘 성분을 더욱 극대화해줄 펩타이드, 베타글루칸 함유는 물론, 피부에 보습과 수분을 부여해줄 식물유래성분 6종 함유로 더욱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주며,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으로 탄탄한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차별화된 흡수율 향상 레시피 적용! 시드물 '민중기 CICA-GF 스피큘 앰플'

시드물의 ‘민중기 시카-지에프 앰플’은 좋은 성분들이 더 흡수가 잘 될 수 있도록 스피큘 5000ppm을 미세한 침 형태로 가공하여 담아낸 앰플이다.

자연으로 얻어 가공한 하이드롤라이즈드해면(스피큘)이 피부층에 미세한 자극을 준 뒤 미세한 통로를 만들어 유효 성분이 보다 피부 깊숙이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시카와 GF(성장인자 7종)이 함유되어 넓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케어해주며 피부 진정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스피큘과 내용물이 한병에 담긴 투 페이스타입의 앰플로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준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끈적임 없이 산뜻한 발림성으로 촉촉하고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