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환절기는 스킨케어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시기다. 일교차가 커지기 시작하고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각질이 쉽게 생기면서 피부가 먼저 계절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손쉽게 셀프케어를 돕는 제품과 함께, 주기적으로 관리할 부위를 나눠 꼼꼼하게 케어하고 피부의 재생 주기까지 고려하는 ‘3분할’ 스킨케어 루틴이 주목받고 있다.

아무리 좋은 스킨케어라도, 예민해진 피부에 계속해서 자극을 주는 것은 유수분 밸런스를 망가뜨리며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다. 그럴 경우에는 스킨케어에 집중할 부위를 요일별로 나눠 케어와 진정 주기를 함께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환절기에는 균형 있는 관리를 통해 피부 자극은 덜면서, 피부 고민에는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3분할 스킨케어는 얼굴에서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를 세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입술과 눈가, 코의 블랙헤드 등 각기 다른 부위에 집중하는 루틴을 통해 전반적인 관리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는 근력 운동을 분할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운동 부위를 등-가슴-하체 셋으로 나눔으로써 자극을 줄 땐 확실히 주고 휴식기를 가지며 근육의 회복을 유도하는 것이다.

이처럼 피부도 각질을 제거해야 하는 주기와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을 함께 고려하면 피부 관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더욱이 자신의 피부에 맞게 루틴을 분할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바쁜 일상에도 어렵지 않게 케어 습관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 수고했어 입술도, 월요일엔 부드러운 립케어

주말의 휴식 이후 찾아온 월요일, 잦은 립 메이크업과 식사 후 입술을 닦는 습관 등 우리도 모르는 사이 입술 피부는 지쳐있기 마련이다.

특히 피지선이 없는 입술 피부는 환절기에 취약해 각질이 일어나기 쉽다. 버츠비의 오버나이트 인텐시브 립 트리트먼트와 스크럽은 자극 없이 입술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먼저 세안 후 입술의 각질을 불린 상태에서 버츠비 컨디셔닝 제품을 사용해 립 스크럽을 진행해준다.

얇고 예민해진 입술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자연에서 찾은 ‘허니 크리스탈’ 성분으로 만들어져 스크럽하기에 수월하다. 각질이 제거되어 매끈해진 입술 위에 버츠비 오버나이트 인텐시브 립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더 풍부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 생기가 필요한 수요일, 눈과 입가를 중심으로 탄력 관리

주간의 피로가 조금씩 누적되기 시작하는 수요일에는 얼굴 표정도 굳기 마련이다. 눈가, 입가 등 주름지기 쉬운 부위의 탄력 케어가 필요한 시점이다. 아이소이 인텐시브 리프팅 앰플 스틱은 구슬 모양 어플리케이터를 괄사처럼 사용하여 피부의 굴곡진 부위에 마사지하듯 롤링하여 사용할 수 있다.

콜라겐 생선을 촉진하는 4중 펩타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탄탄하게 채워준다. 유해의심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환절기 루틴 켸어에 적합하다.

□​​ 중요한 약속을 앞둔 금요일, 블랙헤드 관리

매일 클렌징을 하더라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블랙헤드를 관리하는 시간을 따로 가지는 게 좋다. 일주일동안 피부속에 엉겨붙은 피지와 각질은 주기적으로 꼼꼼하게 제거해야 하기 때문이다.

비프로젝트 바이 블랙헤드 멜팅 리무버는 미온수로 세안한 뒤 모공을 열어주고, 따로 필링 팩을 사용하지 않아도 제품의 청소솔을 이용해 손쉽게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부드러운 젤 타입의 제형으로 특히 4가지 효소 성분과 문지를수록 따뜻해지는 제형이 블랙헤드의 피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