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정광성 기자] 중앙대의료원(의료원장 이철희)은 최근 중앙대병원 4층 송봉홀에서 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3대 전략목표를 발표했다.

이번 선포식을 위해 중앙대의료원은 지난 2022년 12월부터 권정택 중앙대병원장을 위원장으로 ESG 위원회를 구성하고, △ESG 비전 및 전략목표 △ESG 위원회 운영 규정 △부서별 ESG 주요 실천 등을 수립 및 검토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철희 중앙대의료원장과‧권정택 중앙대병원장‧이순자 중앙대의료원 노조 지부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직원 대표 2인이 ‘지속·실천 가능한 ESG 경영으로 미래 의료를 선도한다’는 비전과 함께 △환경친화적인 녹색경영 △사회적 가치와 책임을 다하는 상생경영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등 3대 전략목표를 선언했다.

이철희 의료원장은 “작은 물줄기가 모여 큰 강을 이루는 것처럼 중앙대의료원 교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지만 확실한 실천이 더해진다면 큰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병원은 잔반줄이기 캠페인‧의료폐기물 구분 배출로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과 의료폐기물을 각각 약 50%‧20% 감소시킴과 동시에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등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 중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