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대표 맡아 연간 영업이익 200억원 달성 목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정일 기자] 알피바이오(대표 윤재훈)는 핵심 매출처인 OTC부서 박재경 상무<사진>를 신임 공동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인사는 회사의 ‘성과중심제’와 ‘마케팅 전략 강화’를 위한 결정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박재경 상무는 매출 상승을 총괄하며 국내외 파트너 발굴 및 시너지 창출을 이끌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알피바이오는 2023년 개별 기준 매출 1510억원으로 전년대비 9.36% 상승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인사의 핵심 목적은 알피바이오의 중흥을 위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영업이익 최대 연 200억원, 평균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피바이오는 2022년 매출 1381억원, 영업이익 96억원, 2023년 매출 1510억원, 영업이익 65억원을 기록했으며 향후 매출 상승과 동시에 영업이익 폭을 높여 경영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또한 알피바이오는 박재경 대표 내정자의 일반의약품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을 공략해 공장 파트너십 및 신규 R&D 등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알피바이오 관계자는 “박재경 상무가 공동 대표로 선임됨으로써, 알피바이오는 국내 연질캡슐 시장 점유율 55% 기록을 뛰어넘어 더욱 전문적이고 성과 중심적인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십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경 신임 대표 내정자는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한 것에 그치지 않고 최대 영업이익 달성을 목표로 삼아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해 경쟁력을 입증하겠다”며 “국내 1호 연질캡슐 기술 제조사로서 독보적인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재경 대표 내정자는 서울대학교 제약학과를 졸업한 후 동대 보건대학원에서 보건정책관리학 석사 취득 및 박사 학위를 수료했으며, 삼성서울병원, 킴스 학술팀장 등을 거쳐 2018년 알피바이오에 입사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