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새내기 대학생들과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바쁜 아침 시간이 남들보다 더 빠르게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이렇게 바쁜 와중에도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의상과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등 신경 써야하기 때문에 항상 아침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진다.

아직 경험이 많지 않아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링에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문가들의 어려운 스킬을 따라하거나 너무 많은 제품들을 사용하다 보면 스타일을 다 완성하기도 전에 집을 나서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사용법이 간단하고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빠르게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여줄 ‘퀵 셀프 스타일링’ 제품들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모발을 즉각적으로 정돈해주는 퀵 헤어 스프레이

곱슬거리고 부스스한 머릿결은 헤어 스타일링을 방해하고 이를 정리하기 위해 열기기를 많이 사용하면 모발의 손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스타일링과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헤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로칸오일의 ‘프리즈 실드 스프레이’는 하이드로 리지스트 테크놀로지의 3가지 스텝을 통한 360° 프리즈 실드 효과가 적용돼 원치 않는 곱슬거림, 부스스한 잔머리, 정전기 현상 등으로부터 모발을 정돈해준다.

사용 시 매끄럽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들어주며, 헤어 스타일링을 장시간 유지시켜 준다. 또한, 물기에 강한 소수성막이 최대 90% 습기를 방지하고, 열 손상 방지를 돕는 포뮬러가 함유되어 드라이 과정에서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의 미스트 타입 제품으로 사용 시 잔여감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모든 모발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초고속 예열로 빠르고 완벽하게 속눈썹 컬링을 완성해주는 히팅 뷰러

최근 속눈썹 연장, 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지만 속눈썹 시술의 경우 주기적으로 재시술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속눈썹 컬링을 만들어 주는 히팅 뷰러를 사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보다나의 ‘글램파워 롱래스팅 히팅뷰러 파우더핑크’는 10초 예열로 빠르고 간편하게 속눈썹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동양인 눈매에 최적화된 와이드 곡률로 여러 번 집지 않아도 눈머리부터 눈꼬리 속눈썹까지 완벽한 컬링을 쉽게 연출해 준다.

특히 마지막 설정 온도를 기억하는 메모리 기능으로 제품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사용 후 5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책임져 주는 올인원 톤업 크림!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진하고 화려한 메이크업은 피하고,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두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여러가지 기능을 제품 하나로 커버할 수 있는 베이스 제품을 활용하면 메이크업 시간까지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쏘내추럴의 ‘글로우 픽싱 톤 베이스’는 수채화처럼 맑은 톤업 피부를 완성해주는 핑크빛 물광 베이스가 특징으로 글로우하게 피부에 픽싱돼 베이스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아쿠아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콤플렉스 등 풍부한 보습 성분을 추가해 촉촉한 수분광을 선사한다.

또한 톤업, 광채, 수분 프라이머, 선 케어가 한번에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바이오 넷 필름이 메이크업에 밀착돼 하루 종일 건조함과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미세한 펄 피그먼트가 함유돼 은은한 광채로 얼굴에 입체감을 줘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추천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