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이사회서 2024년도 사업 및 예산안 등 심의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는 제4차 정기 이사회를 열어 의대정원 문제 등 병원계 현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심의, 3월 정기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왼쪽부터) 장석일 성애의료재단 의료원장이 고도일 회장으로 부터 공로패를 <br>수상후&nbsp;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석일 성애의료재단 의료원장이 고도일 회장으로 부터 공로패를
수상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난 13일 소공동 롯데호텔 36층 아스토룸에서 열린 이날 이사회에 앞서 고도일 회장은 그동안 임원을 맡아 병원회에 많은 공헌을 한 장석일 성애의료재단 의료원장에게 회원병원들의 이름으로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어 고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의대 정원 문제와 관련한 전공의 파업 등 병원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면서 "그로 인해 여러 병원장님이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 날 정기이사회에서는 전년도와 큰 변동 없이 편성된 32585만 원 규모의 새 예산()을 심의, 원안대로 승인하여 오는 315일 개최되는 제46차 정기총회에 상정토록 했다.

이어 회원 병원장들은 병원 현안에 관한 토론에서 최근 의료 전반에 걸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의대 정원 문제를 놓고 크게 우려하는 모습들을 보였다. 이외에도 병원들에 대한 적정성 평가가 병원들의 업무에 지장을 줄 만큼 문제가 있다는 점, 환자간병에 대한 정치적 접근이 현실과 동떨어지고 있다는 점, 간호사들의 잦은 이직을 막을 수 있는 방안 마련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한편 정기이사회 이후 진행된 병원CEO포럼에서는 '병원의 미래는 리더가 꾸는 꿈의 크기'라는 주제로 엘리오앤컴퍼니 성만석 대표이사가 강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