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내과 주최, 내과계 질환에 대한 현장경험과 최신지견 공유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오는 3일 오후 3시부터, 제17회 내과 개원의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일산병원의 내과계 의료진들이 직접 나서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개원의들의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일산병원 소화기내과 박병규 교수와 호흡기알레르기내과 한창훈 교수가 공동 좌장으로 나서 △허혈성 대장염(소화기내과 조용석 교수) △잠복결핵 제대로 알기(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선민 교수) △성인 예방접종(감염내과 정우용 교수) 등 내과계 질환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2부에서는 심장내과 오성진 교수와 내분비내과 남주영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1차 진료에서 마주하는 급성기 심장 질환(심장내과 전경현 교수) △갑상선 질환(내분비내과 유지홍 교수) △통풍의 치료와 환자교육(류마티스내과 박필규 교수)에 대한 강연과 토의 등 다양한 내과 질환들에 대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지역 내 개원의들이 진료시 직면하는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처 할 수 있도록 일차의료현장에서 쉽게 접하는 질환을 중심으로 최신지견을 살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연수강좌가 개원의들의 환자진료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모임을 활발히 진행하며 지역의료발전에 기여 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을 인정받는 연수강좌는 의료인 학술정보 플랫폼 컨퍼런스빌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으로, 컨퍼런스빌 사이트 내에서 사전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