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9001 인증 갱신…글로벌 CDMO 경쟁력 강화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정일 기자]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 현덕훈)는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과 환경경영 ‘ISO 14001’을 신규 취득하고,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을 갱신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회사는 최근 셀트리온과 첫 CMO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글로벌 CDMO기업으로서의 신뢰도를 높여 추가 수주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환경, 안전, 품질 경영에 관한 전담조직을 구성해 시스템 정착과 국제 표준 인증 획득에 힘써왔다.

그간 프로세스 구축, 매뉴얼 작성, 필요 규정 제작 및 관련 교육이 활발하게 진행됐고, 환경 리스크 파악, 환경영향평가 등 환경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그 결과 글로벌 표준에 충족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룹의 비전인 ‘생명을 위한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ESG 경영의 첫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과 성장의 핵심 화두인 ESG 경영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현덕훈 대표는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과 ESG 경영의 중요한 화두인 환경 경영 시스템의 확립은 고객사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ISO 인증을 발판으로 회사의 ESG 경영 체계를 강화해 그동안 진행해 온 글로벌 제약회사와 규모있는 해외 첫 수주를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