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엽건조엑스·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복합성분 일반약

[의학신문·일간보사=김정일 기자]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이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 개선제 ‘메모레인캡슐’<사진>을 출시했다.

‘메모레인캡슐’은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으로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대한 효능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이 두 성분의 복합제 임상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중년층에 12주 동안 투여 시, 작업기억과 장기기억을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억 품질지수가 위약군과 비교하여 유의미하게 향상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메모레인캡슐의 주성분 중 하나인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는 의약품 원료로 개발된 성분으로, 다양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지기능 개선뿐만 아니라 면역증가 및 피로회복, 기분개선 등의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주성분인 은행엽건조엑스는 의약품 규격 원료로 신경보호작용, 자유유리기 소거작용, 혈소판 활성인자 억제 작용 등을 통해 기억력, 집중력 및 순환장애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통계청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2025년에 국민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다”며 “기억력 및 집중력 저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리가 중요한 시점에 메모레인캡슐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모레인캡슐은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1캡슐씩 2회 복용하면 된다.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PTP포장으로 무색소 캡슐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