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상징 GC심볼 중심 시각적 스토리텔링 구성으로 컨텐츠 이해도‧몰입도 높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GC(녹십자홀딩스)가 지디웹이 주관하는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에서 건강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지난 2005년부터 진행된 국내 웹디자인‧모바일UX 평가 시상식으로 디지털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년 우수작을 선정하고 있다.

GC는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명확히 소개하고자 GC 홈페이지를 신설 오픈했다. △GREAT CHALLENGE △GREAT COMMITMENT △GREAT COMPANY 등 3가지를 기업 가치로 선정해 핵심 콘텐츠를 내세웠고 기업의 상징적인 GC심볼을 중심으로 시각적 스토리텔링 방식을 구성해 컨텐츠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먼저 ‘GREAT CHALLENGE’에서는 GC의 핵심사업인 ‘Digital Healthcare’, ‘Consumer Health’, ‘Diagnosis’, ‘Biopharma&Innovative Tech’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이미지로 구체화해 제작했고, ‘GREAT COMMITMENT’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인 ’E’‧’S’‧’G’를 각각 마이크로사이트로 제작해 GC가 추구하는 ESG 가치를 드러냈다. ‘GREAT COMPANY’에서는 GC녹십자 및 계열사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News, Media 메뉴를 배치해 회사의 소식을 대중에게 알렸다.

GC관계자는 “기업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는 비주얼 디자인과 정보 구성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며 “GC홈페이지를 통해 대중들이 GC의 사회적 가치를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해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