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성금 2500만원 모아 독거노인 310세대에 설 선물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노인부부 310세대에 떡국거리 등 명절음식이 담긴 ‘복꾸러미’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명지병원은 지난 23일 오전 병원 5층 뉴호라이즌힐링센터에서 김진구 병원장과 곽연숙 헤븐앤어스 대표, 김정훈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복꾸러미 전달식을 열었다.

복꾸러미에는 떡국떡, 사골곰탕, 도가니탕, 떡갈비, 동그랑땡, 죽(3종), 잡채, 훈제오리, 김, 약과, 식혜, 과일 등 명절음식과 함께 행복한 설 명절을 바라는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으로 전해진 복꾸러미는 명지병원 직원들을 대신해 복지관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들이 지역 어르신 각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게 된다.

특히 제작에 소요된 2500만원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랑나눔기금과 장례식장 운영사인 헤븐앤어스의 기부금 등으로 마련됐다.

2018년 시작돼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복꾸러미 나눔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멈춤 없이 지역사회에 사랑을 나눠왔으며, 지난해까지 총 1900세대에 약 1억 3천만 원 상당의 복꾸러미를 전달한 바 있다.

김진구 병원장은 “복꾸러미 나눔행사를 통해 우리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는 시간을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매년 함께 힘을 모아 주신 헤븐앤어스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 감사드리며, 오늘을 계기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정체됐던 사랑과 나눔의 시간들이 더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명지병원은 명지병원 직원들의 성금과 외부 기부금 등으로 사랑나눔기금을 조성, 경제사정이 어려운 환우들의 의료비 지원과 국내외 의료봉사,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 지역 청소년 운동화 전달 등 이웃사랑 실천에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