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축하금 1천만원 지급…선택적 단축 근로제 등 전 임직원 대상

[의학신문·일간보사=김정일 기자] 파마리서치(대표 강기석, 김신규)는 지난해부터 시행된 ‘든든 출산·육아 지원프로그램’ 복지제도를 파격적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당초 자녀 수에 따라 300만원, 500만원, 1000만원씩 차등 지급하던 출산 축하금을 올해 1월부터는 자녀 1명 출산당 1000만원씩 지급하기로 한 것.

또한 만 8세 이하 자녀를 둔 여성직원 대상으로 시행하던 탄력근무제와 선택적 단축 근로제도는 전 임직원으로 대상 범위를 넓혔다.

파마리서치는 자녀 양육지원금에 대해서도 자녀가 만 8세가 될 때까지 1명 10만원, 2명 30만원, 3명 50만원씩 매달 지원하고 있으며, 육아기 직원의 편의를 위한 사내 어린이집 도입도 검토 중에 있다.

복지제도 확대 이후 최초로 출산축하금을 지원받은 임직원은 “출산 직후에는 병원비와 육아용품에 대한 비용 부담이 큰데, 이런 부분까지 배려해 주니 회사와 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생각에 마음이 든든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보다 현실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기존 출산육아 지원프로그램을 좀 더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직원들의 복지는 물론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