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최근 면역력 증진 효능으로 주목 받아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유니베라(대표 김교만)가 알로에 부문에서 ‘2023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제도로, 유니베라는 알로에 부문에서 2003년 첫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이후 지난 2003년부터 21년 연속으로 선정된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제도로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와 시장점유율 5% 이상에 들어야 한다.

또한 수출규모가 연간 5백만 달러 이상이거나 세계시장의 규모가 연간 5천만 달러 이상으로 국내시장보다 2배 이상이 되어야 한다.

유니베라는 1976년 창업이래 더 좋은 알로에 원료를 얻기 위해 1980년대 후반부터 당시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경영 마인드로 해외 농장 개척을 시작했다.

특히 알로에 재배에 최적의 기후대로 알려진 Aloe Plantation Belt 를 중심으로 해외 알로에 농장을 운영중이다.

Aloe Plantation Belt는 적도에서 북회귀선 사이에 위치한 지역으로 미국 남부, 멕시코, 중국 남부 및 동남아시아가 속해 있다.

유니베라는 이 벨트에 속한 미국 텍사스, 멕시코 탐피코와 캄페체(유카탄 반도에 위치)에 대규모 알로에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환경을 생각하고 지역 사회 경제를 감안하여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인력으로 잡초를 제거, 화학비료가 아닌 천연비료를 통한 유기농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해외 농장에서 생산한 알로에 원료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40여 개국, 7백여 기업에 공급 되어 왔다.

세계일류상품 21년 연속 선정을 기념하여 유니베라 스마트 스토어에서 2월까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아임뮨, 아임업, 보타니티 등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21%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유니베라 관계자는 “알로에는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면역력에 좋은 소재로 최근 다시 주목 받고 있다며 “국내 유일의 세계일류상품인 유니베라 알로에를 직접 경험하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