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환경 NGO 생명의 숲의 ‘모두를 위한 숲-오목공원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위해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키엘은 미래 세대를 위해 더 깨끗하고 건강한 지구를 만들고자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미션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한 자원 순환 △플라스틱 폐기물 줄이기 △지역 사회와의 공존의 3대 지향점을 가지고 △공병 수거 캠페인 △리필 파우치 출시 △지속적인 기부 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숲-오목공원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서울 목동에 위치한 오목공원의 노후화된 숲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태 도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심 속의 숲 조성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 사회에 일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키엘의 미션과 지향점이 일치해 기부금 전달을 결정하게 됐다. 오목공원 내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피크닉 정원에 건강한 지구를 위한 활동을 지원한다는 키엘의 메시지를 담긴 명패를 달아 이동식 가구를 비치했다.

키엘의 전달된 기부금을 활용해 오목공원은 지난 달 22일 정식 개관했으며, 시민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심 속 녹지축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한편, 키엘은 연 1회 이상 기부 원칙에 따라 해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등을 통해 기부금을 전달해왔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지원과 건강한 지구를 위한 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