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정형외과 이정우 교수(사진)가 1228일 부산에서 개최된 42023 치의학산업 전국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장상을 수상했다.

<br>

이번 대회는 치의학산업의 발전과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부산테크노파크가 주최 및 부산광역시·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이 주관했으며 ICT 융복합 치의학산업 전 분야를 주제로 공모를 진행했다.

2023년 제4회 경진대회는 총 25개의 팀이 지원하여,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이정우 교수가 속한 팀 바이오바이츠는 이 중 공동 2위에 선정됐다.

이정우 교수는 지난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바이오바이츠를 창업하여 인공지능 및 의학적 근거 기반 건강검진 검사추천 솔루션 오늘검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CBC Korea 창업경진대회에서 은상 수상, K-Startup & OpenAI Matching Day에서 본선 진출 등의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이정우 교수는 창업 준비를 위해 KRIBB 바이오 창업스쿨, d-camp Worknet, 인천콘텐트코리아랩 스타트업 아카데미, 원주연세의료원 mini-MBA를 수강한 경험 등이 도움이 되었다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