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교육부 RIS사업을 수행중인 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단장 박성준)의 지원을 받아의료기기와 병원이라는 주제로 제21회 의료기기 혁신 세미나를 오는 1 9일 오후3시부터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5층 소피아의 방에서 온라인()과 동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기기기업을 위하여 마련된 세미나로서 사용자중심의 디자인씽킹, 병원과 의원의 구매과정, 산학협력 연구 등을 살펴보고 혁신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첫 번째 발표는사용자중심 디자인씽킹을 통한 의료기기 혁신이라는 주제로 권영미 대한의료혁신연구회 회장이 발표에 나선다. 두 번째 발표는산학협력병원과의 공동연구라는 주제로 박병태 가톨릭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 교수가 주제발표를 한다.

세 번째 발표는병원 구매 관리라는 주제로 송양환 -아프간 우호병원 관리부원장이 발표에 나선다. 송양환 컨설턴트는 의료기관인증평가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병원 행정관리 전반에 걸친 전문가로서 병원내 구매관리에 대한 일반적인 상황에 대해서 소개 한다.

마지막으로의료기기기업이 치과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들이라는 주제로 김용태 경희대 의료경영MBA 주임교수가 발표에 나선다. 김 교수는 현재 대한병원관리자협회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치과관련 의료기기 기업의 운영경험, 중국진출 경험 등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