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2023 산타원정대 캠페인’에 참여해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룬드벡은 매년 연말마다 취약계층에게 산타가 돼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는 ‘산타원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보다 많은 아동이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한국룬드벡과 3회째 산타원정대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전달된 기부금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한사랑장애영아원 아동 40명의 크리스마스 선물 구매 및 홈 파티 지원금으로 사용됐다. 특히 한국룬드벡은 해당 영아원 아동이 크리스마스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이 무엇인지 사전에 파악하고 소원 선물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라며,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정서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크리스마스를 떠올렸을 때 행복하고 따뜻한 기억을 떠올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뇌질환 치료제 전문 글로벌 제약사인 한국룬드벡은 저소득층·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 전달 외에도 환자와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마음을 담은 CSR 프로그램 ‘러브백’ 캠페인을 론칭하고, 매년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