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동물의료 및 동물방역 관련 설문조사 정보 공유와 자료 공유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메디스태프(대표 기동훈)가 운영하는 동물의료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베트윈이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와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베트윈(총괄이사 조영광)과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회장 백민준)는 지난 16일 메디스태프 회의실에서 양 기관 간 상호이익 증진을 위한 사업 계획 및 시행에 공동으로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백민준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 회장과 조영광 베트윈 총괄이사
(왼쪽부터) 백민준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 회장과 조영광 베트윈 총괄이사

베트윈(VETWEEN)은 수의사, 수의대생 전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지난 11월 모바일 앱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핵심 서비스로는 △익명 게시판 △보안 단체/개인 채팅(ETEE) △클럽 △슈터(DM) △설문 등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동물의료 및 동물방역 관련 설문조사 정보 공유와 국내 동물의료 및 동물방역 관련 통계 자료 공유 및 데이터 생성 협력, 국내 동물의료 및 동물방역 관련 홍보포스터 등의 자료제작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과 함께 베트윈 앱 내에 인증된 전·현직 공중방역수의사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중방역수의사 게시판’이 새롭게 개설됐다. 동시에 ‘전국 공중방역수의사 실태조사’와 ‘힘내라 공방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설문과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중방역수의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중방역수의사 인증을 완료한 수의사 회원에게는 최대 2.2만 원 상당의 리워드 22 MEDIT이 지급된다.

백민준 대공수협 회장은 “베트윈에서 본인의 배치지 현황을 공유하고 부족한 인수인계에 도움을 받으며 다른 곳의 장점을 흡수하는 등 전반적인 배치지의 상향평준화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농장동물의 질병 예방·방역을 위해 오늘도 고생하는 공중방역수의사의 고충을 익명게시판, 설문조사를 통해 듣고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협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광 베트윈 총괄이사는 "인증된 수의사들이 안전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공중방역수의사 선생님들과 함께 만들어가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와 설문조사, 세미나 등을 통해 젊은 수의사들과 미래 수의사들에게 의미있는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