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지난 13일 응급의료 협력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지난 13일 응급의료 협력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정우진)은 지난 13응급의료 협력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민에게 보다 신속하고 수준 높은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계 기관 간 의견을 교류하고 원활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력기관 간담회는 병원 및 진료과 소개(정우진 병원장) 동산의료원의 응급진료 협력체계(김태권 동산병원 응급의학과장) 대구동산병원 응급의학과의 역량과 역할(김정규 대구동산병원 응급의학과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각 기관별 응급환자 협력체계 등에 대한 고충을 공유하고 개선점과 건의 사항을 논의했다.

정우진 병원장은 대구동산병원은 대구의 중심에 위치한다는 지리적 이점과 동산의료원의 산하기관으로 동산병원과의 협력 프로세스가 잘 갖추어져 있다는 강점이 있다이를 바탕으로 1차 의료기관과 상급종합병원의 가운데서 지지적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상급종합병원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위해 더욱더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에는 정우진 병원장 등 주요 병원 관계자를 비롯한 김흥준 대구시 보건의료정책과장, 황석선 대구 중구보건소장, 중부·북부·서부 소방서 대응구조과장 및 119구급대장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