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양국 의료 발전 및 시민건강 증진 사업 앞장

대구시의사회와 재일한국의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
대구시의사회와 재일한국의사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

[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대구광역시의사회(회장 정홍수)1212일 의사회관에서 일본 재일한국의사회(회장 이광희)와 양국의 의료 및 시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두 단체는 의료 및 시민건강 증진사업에 대한 이해 증진 연구·토론 및 정보교환 통한 상호 협력 사람의 고귀한 생명과 건강 보전 양국 의료 발전에 앞장서게 된다.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은 오늘 의사라는 전문가집단으로서 의료정보를 공유하고, 각 국의 의료체계를 비교해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고 또 노령화시대를 함께 맞이하고 있는 양국의 미래의료를 같이 고민하는 발전적 관계 설정도 큰 몫을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MOU 체결을 출발점으로 앞으로 대구시의사회와 재일한국의사회가 활발한 교류와 소통을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 우정을 쌓아가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광희 재일한국의사회 회장은 재일한국의사회는 작은규모이긴 하나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다아울러 옅어져 가는 한국인의 의식도 함께 심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대구시의사회 정홍수 회장, 민복기·김성미·김경호·이상호 부회장, 김용한 기획이사, 이종목 공보이사, 홍성권 해외교류사업단장이, 일본 재일한국의사회서는 이광희 회장, 김수량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