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박재영 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구보훈병원(병원장 이상흔)이 최근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한 2023년 상반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구보훈병원 우수사업장 선정서 수여식 모습
대구보훈병원 우수사업장 선정서 수여식 모습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보건 분야의 최고 인정제도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체계구축·인식수준 조직문화·건강증진활동 환경관리·프로그램 운영 협력업체 관리 등 7개 분야 43개 항목을 현장 방문 평가해 선정한다. 유효기간은 3년이다.

이번 우수사업장에 선정된 대구보훈병원은 전국 의료기관 중 4번째, 대구·경북 공공병원 최초의 성과로 선정서 수여와 함께 고용노동부 정부포상 및 표장의 우선 추천 등 혜택이 부여된다.

대구보훈병원은 체계적인 근로자 건강증진활동은 교대·야간근무 형태와 다양한 직군 및 연령대가 있는 사업장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선택을 통해, 많은 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자료(동영상·포스터)를 직접 제작·공유 및 틈새 시간을 활용해 운영하는 등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추진했다.

또 건강증진활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협력업체와 외부기관 및 사내 관련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장평가와 함께 진행된 건강증진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부서별 건강증진활동 추진자를 선정하는 등 지속적인 개선활동으로 직원 모두가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상흔 대구보훈병원장은 앞으로도 직원과 협력업체 종사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