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혁신상에 ‘연두’-소비자권익증진상에 ‘새미네부엌’ 뽑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샘표가 ‘2023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제품혁신상’과 ‘소비자권익증진상’을 받았다.

11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소비자 ESG 혁신대상’은 지속가능한 미래와 소비자 복지 실현에 기여하는 기업을 시민사회에 알리기 위해 소비자단체 미래소비자행동과 소비자권익포럼 등이 올해 처음 주최한 행사다.

‘2023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5개 분야에서 14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1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직접 소비자평가와 소비자 전문가 집단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소비자 참여와 역할 확대를 강조하는 이 행사에서 샘표는 2관왕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제품 및 유통서비스 혁신상 제품혁신부문에 ‘샘표 연두’, 소비자권익증진상 소통 및 정보제공 부문에 ‘샘표 새미네부엌 소스’가 선정됐다.

연두는 샘표의 독보적 콩 발효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서 100% 식물성임에도 고기를 넣은 것 같은 깊은 맛을 내 다른 양념 없이도 연두 하나 만으로 쉽고 맛있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연두는 고도의 미생물 제어 기술로 찾아낸 발효된 콩의 천연 맛 성분 아미노산과 펩타이드가 채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부족한 감칠맛을 채워줘 채소 위주의 식단을 맛있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세계 최대 유기농·건강식품 박람회인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 미국 식품업계의 영향력 있는 시상식 ‘식음료어워즈’ 등에서 수상하며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새미네부엌 소스는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각종 김치와 밑반찬의 요리 과정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고려해 제품 뒷면에 요리법을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QR코드로 레시피 영상도 볼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