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네이처리퍼블릭의 굿스킨 앰플 클렌징 워터가 베트남 틱톡샵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베트남 틱톡샵에서 지난 2023년 1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통합한 결과, 굿스킨 앰플 클렌징 워터 2종이 메이크업 리무버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기준 1위, 2위를 모두 차지했다.

굿스킨 아하 앰플 클렌징 워터는 1위에 굿스킨 미네랄 앰플 클렌징 워터는 2위로 선정됐다.

굿스킨 앰플 클렌징 워터는 진정 및 수분 기능을 더한 제품력은 물론 베트남 소비자들이 주로 활용하는 디지털 플랫폼인 ‘틱톡’과 현지 주요 유통 채널인 가디언스 입점 등을 공략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

특히 틱톡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및 숏폼 등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고든 적절한 현지화 전략이 효과적이었다.

네이처리퍼블릭 해외사업팀 정해민 이사는 “베트남은 덥고 습한 기후 특성으로 다기능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 클렌징과 함께 적절한 보습력까지 갖춘 굿스킨 앰플 클렌징 워터의 수요가 높다”라며 “앞으로 베트남뿐만 아니라 각 국가의 현지화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역할을 견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