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조직관리 능력과 보건의료분야 풍부한 공직경험 갖춰
“KHEPI, 건강증진 전문기관으로 우뚝 서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KHEPI)은 28일 오전 10시 원내 대회의실에서 제5대 김헌주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조규홍 복지부 장관, 김헌주 건강증진개발원 신임 원장

김헌주 신임 원장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국가 전체의 건강증진 활동을 조타하고 지원하는 중요한 기관의 원장으로 이 자리에 서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헌주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온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증진 전문기관이라는 우리 원의 비전을 실현하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건강증진 전문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기관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임기 내 중점 과제로 △공적 영역 중심의 KHEPI 역할 정립 △건강증진 서비스 실태 파악 및 정비 △타 정책과의 연계 강화 △건강증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홍보와 소통을 제시했다.

특히, 임직원뿐만 아니라 이해관계자, 지역 보건의료기관 현장 관계자 등의 이야기를 있는 그대로 경청하고 역지사지의 자세로 기관이 나아갈 길을 찾겠다고 밝히며, 임직원의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김헌주 신임 원장은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 건강보험정책국장, 기획조정실장, 질병관리청 차장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탁월한 조직관리 능력과 보건의료분야의 풍부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KHEPI의 경영혁신과 더불어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임 원장의 임기는 2023년 11월 27일부터 2026년 11월 26일까지 3년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