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개의 산 등반∙∙∙ 매 등반일마다 서울장수 막걸리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서울장수가 청년리더 양성 프로젝트인 ‘더피크챌린지: 킬리만자로 원정대(이하 더피크챌린지)’ 참가자들에게 막걸리를 지원하며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

브랜드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과 팀 화이트가 주관하는 ‘더피크챌린지’는 청년리더들이 등산을 매개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끝까지 목표를 이루어 내는 경험을 통해 근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서울장수가 ‘2023 더피크챌린지 킬리만자로 원정대’에 동참했다.
서울장수가 ‘2023 더피크챌린지 킬리만자로 원정대’에 동참했다.

서울장수는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가치 있는 브랜드로 기억될 수 있는 코즈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의 메인 스폰서로 동참, 청년들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에 적극 나섰다.

참가자들은 ▲북한산 원효봉 ▲천마산 정상 ▲용문산 백운봉 ▲북한산 백운대 ▲오대산 비로봉 ▲치악산 비로봉의 6개 산을 등반함으로써 아프리카 최고봉 킬리만자로 높이인 해발 5895m 달성에 도전한다.

이와 관련 한국소비자포럼은 지난 7월부터 참가자 모집을 진행해 120명의 청년리더를 선발했으며 지난 9월 23일 북한산 원효봉을 시작으로 공식일정에 돌입했다.

서울장수는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모든 등반일에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 달빛유자, 월매 등의 막걸리를 후원한다.

특히 5회차 오대산 비로봉 등반일인 지난 11일에는 ‘장수막걸리 데이’로 지정해 청년리더들에게 장수막걸리 굿즈와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 달빛유자 막걸리를 지원했다.

뿐만 아니라 오는 16일에는 서울 동교동 화이트홀에서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팀 화이트 25기 브랜드아카데미에서 차세대 브랜드리더를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서울장수의 브랜드 스토리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우리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들과 함께 호흡하며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무한한 가능성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청년지원사업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