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장인이 만든 ‘마이스터 감귤’ 22% 할인 판매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올가, 대표 강병규)는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기른 친환경 감귤을 만나볼 수 있는 ‘감귤 페스타’ 기획전을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가의 이번 기획전은 지속가능한 농법으로 기른 친환경 감귤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올가 ‘감귤 페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친환경 감귤은 ‘마이스터 감귤 1.4kg', ‘노지감귤 2.5kg’이다.

‘마이스터 감귤 1.4kg’은 제주에서 20년 이상 유기농법으로 감귤을 재배하고 있는 송상훈 마이스터가 정성스레 생산해 맛과 향이 뛰어난 친환경 유기농 감귤이다.

전체 생산량이 한정되어 있는 극조생 감귤 품종으로, 빠른 수확으로 가장 먼저 출하되기 때문에 싱싱하고 과육의 밀도가 높고 당도와 산도의 비율이 좋아 상큼하고 달달한 맛을 낸다.

또한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기러기, 거위, 닭, 오리 등이 풀과 벌레를 먹게 하는 친환경 농법으로 길러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올가는 마이스터 감귤 1.4kg을 22% 할인해 선보인다.

‘올가 마이스터(ORGA Meister)’는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명장으로 선정하는 올가의 인증 제도로 2008년부터 운영되어오고 있다.

올가의 마이스터가 생산한 유기농 신선식품은 우수한 품질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엄격한 내부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한 ‘유기 농산물 인증’을 받고 유기 재배 8년 이상 및 올가 5년 이상 거래 생산자 중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