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파티딜세린 주원료로 비타민D 등 성분 15종 함유

NS홈쇼핑-순천향대서울병원 등 3자간 업무협약 손잡아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상아제약이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두뇌혁명PS’ 출시를 앞두고 지난 5일 의료전문지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제품 소개 및 치매 현황과 예방에 대한 의학정보를 공유했다.

상아제약이 야심차게 준비한 두뇌혁명PS는 포스파티딜세린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오는 22일 오전 1115NS홈쇼핑 방송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출시 예정인 두뇌혁명PS는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인증을 받았다. 미국 프리미엄 라인 Non-GMO의 국내 최대 순도 70%의 포스파티딜세린 원료를 주성분으로 사용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 인지질의 15~20%를 차지하는 주요 성분으로 뇌의 신경세포막에 분포돼있다.

상아제약의 두뇌혁명PS는 뇌세포 일일 권장 섭취량 최대 함량인 300mg을 함유해 하루 2알로 일일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다. 특히, 두뇌혁명PS는 캡슐형 제품으로 남녀노소 섭취가 간편하다. 또한 은행잎추출물, 비타민D 등의 성분 15종을 깐깐하게 엄선, 부원료로 넣어 포스파티딜세린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정상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을 위해 아연을 넣은 점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상아제약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5일 열린 기자간담회는 상아제약, NS홈쇼핑,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간담회는 먼저 조현 순천향대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의 치매 현황과 예방에 대한 의학정보 발표로 문을 열었다.

조현 가정의학과 교수는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도인지장애로 발전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다사람의 뇌는 나이가 들면서 쪼그라들고 특히 여성의 경도인지장애 비율이 높은 이유는 평균수명의 증가, 여성 호르몬 감소에서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 교수는 노화에 따라 뇌세포막이 노화되면 뇌세포의 구성 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PS)도 자연스레 감소되기 때문에 치매 위험도가 높아지는 것이 당연하다평소 뇌세포를 보호하고 뇌의 성장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포스파티딜세린을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도 뇌 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조 교수의 의학정보 발표에 이어 상아제약과 NS홈쇼핑 그리고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은 건강검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병원은 상아제약과 NS홈쇼핑 임직원의 건강을 챙기고 양 기관은 의학자문 및 연구분야에 있어 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상아제약은&nbsp;NS홈쇼핑,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과 건강검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병원은 상아제약과 NS홈쇼핑 임직원의 건강을 챙기고 양 기관은 의학자문 및 연구분야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이정재 순천향대서울병원장, 김봉수 상아제약 대표이사)<br>
상아제약은 NS홈쇼핑,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과 건강검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병원은 상아제약과 NS홈쇼핑 임직원의 건강을 챙기고 양 기관은 의학자문 및 연구분야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이정재 순천향대서울병원장, 김봉수 상아제약 대표이사)

김봉수 상아제약 대표이사는 최근 치매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그에 따른 가족들의 고통도 가중되고 있음을 실감한다.”이번에 저희가 출시 예정인 두뇌혁명은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파티딜세린을 주원료로 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뇌건강을 챙기고 나아가 행복한 삶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저희는 타 제약회사들과 차별되는 점으로 지금까지의 제약이 치료에 집중해왔다면 미래 제약의 비전은 예방에 있다는 모토를 가지고 의과대학교 연구진들과의 다양한 R&D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아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및 다이어트, 미용 제품 개발과 판매, 의료기기 제품 개발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건강식품 전문회사다. 오랜 기술력으로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켜 왔으며 세계 최대 원료사와 손잡고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스틱형 홍삼 제품 홍삼정 데일리타임1초에 1포씩 판매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