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 오는 25일까지 7천명 목표 릴레이 헌혈 추진
김관영 도지사, “생명 나눔의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당부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전북도는 전북혈액원과 함께 4일 도민과 함께! 생명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전라북도라는 주제로 ‘전라북도 도민 헌혈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10월 4일은‘전북도민 헌혈의 날’입니다!
10월 4일은‘전북도민 헌혈의 날’입니다!

도는 또한 이날부터 오는 10월 25일 ‘전북 도민의 날’까지 7천명을 목표로 헌혈릴레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선포식에는 김관영 도지사, 국주영은 도의회 의장, 서거석 교육감을 비롯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중앙 회장,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 선포식을 후원한 기업대표, 다회 헌혈자, 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헌혈 릴레이는 도 및 14개 시군, 전북 소재 대학교, 기업체 등에 헌혈차량이 방문하여 헌혈문화를 확산하고 전북도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헌혈은 또 다른 생명을 살리는 중요한 일이지만, 급속한 저출산·고령화로 인해 헌혈자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반면에 수혈자 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는 이에 따라 도민의 지속적인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전북도는 전국 최초로 ‘도민 헌혈의 날’을 선포하고, 도 단위의 대대적인 헌혈릴레이를 추진하면서 헌혈로써 실천하는 생명나눔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자처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혈액은 수혈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고 우리의 작은 수고와 인내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며 “생명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