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비욘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3년 8월 6일부터 2023년 9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91만 536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79만 3531개와 비교해보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3년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비욘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만 9910 미디어지수 79만 6960 소통지수 99만742 커뮤니티지수 90만 7602 사회공헌지수 4만 1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만 6252로 분석됐다.

2위에 랭크된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 6290 미디어지수 19만 8712 소통지수 34만 8357 커뮤니티지수 73만 427 사회공헌지수 2만 34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만 721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3만 9183과 비교해보면 12.37% 상승했다.

3위 위치인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 8160 미디어지수 7만 7881 소통지수 37만 8082 커뮤니티지수 74만 8817 사회공헌지수 70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0,0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1,003과 비교해보면 0.69% 상승했다.

4위인 토니모리 브랜드평판지수 84만 8971로 분석됐으려 5위에 랭크된 네이처리퍼블릭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 5960 미디어지수 7만 2812 소통지수 29만 6279 커뮤니티지수 28만 4038 사회공헌지수 5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4,424로 분석됐다.

특히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만 4905와 비교해보면 무려 74.07% 상승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