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전극 ECG 측정·분석 및 소신경 활성도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김자연 기자] 미국에서 위딩스의 심방세동 감지 저울이 승인을 받았다. 위딩스는 ECG 통합 바디 스캔 헬스 스테이션이 FDA 허가를 얻었다고 발표했다.

바디 스캔<br>
바디 스캔

바디 스캔은 양손에 쥐는 핸들과 저울로 이뤄졌으며 특히 위딩스 스캔 모니터 2.0을 통해 웨어러블의 단일 전극 ECG에 비해서 민감도와 특이도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진 6전극 ECG도 측정할 수 있다.

이는 내장 알고리즘을 통해 심방세동과 관련된 심장 패턴도 추적해 주며 앱을 통해 의료 전문가와 공유도 가능하다.

아울러 생체 전기저항 분석법을 통해 신체 부위별 체성분을 분석하며 지방 및 수분 비중, 복부 지방, 근골격 양 등도 측정해 준다.

또한 식습관과 운동 결정에 도움을 주는 기초대사율(BMR)도 측정해 대사 연령도 계산해 주며 심박 및 혈관 나이도 알려 준다.

더불어 임페토 메디컬 인수를 통해 얻은 기술로 발의 땀샘 활성을 추적해 소신경 활성도 측정할 수 있. 이에 대해 위딩스는 건강한 식습관과 정기적 운동 등 생활습관 변경이 신경 활성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부연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개인적 건강 목표 달성을 위해 앱으로 코칭, 임상 전문가, 개인맞춤 계획에 접근할 수 있다. 위딩스는 이에 대해 전반적 건강 데이터와 개인적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는 가정용 건강 검진으로 선제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이미 영국에서는 판매 중인 이는 미국에서 곧 400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