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SNS 공개-건강한 식생활 실천 중요성 홍보 활용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이나슈 로고송을 활용한 창작 안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31일 수상작 12팀을 선정했다.

마이나슈 로고송은 나트륨·당류 줄이기 건강한 식생활 실천 방법을 담은 로고송이다.

식약처 전경
식약처 전경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응모하여 총 56팀이 참여하였으며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심사(온라인 투표)를 거쳐 수상작을 뽑았다.

최우수상은 나트륨과 당류를 줄인 식생활의 중요성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안무로 표현한 ‘나 잘했슈?’ 팀의 ‘고마해라, 마이 무긋다이가’ 작품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나트륨·당류 섭취 줄이기를 혼자 실천하기는 어렵지만 가족·친구 등과 함께 조금씩 줄여나가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안무를 창작한 ‘줄짠줄단’ 팀의 ‘나당을 이겨낸 자랑스런 우리나라’ 등이 뽑혔다.

그 밖에도 수화를 안무로 활용한 작품 등 장려상 4팀과 특별상 5팀을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식약처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누리소통망(SNS)에 공개하고 향후 ‘공식 마이나슈 안무’로 제작하여 건강한 식생활 실천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생활 문화의 정착을 위한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의 필요성을 알리고 균형 잡힌 식습관 실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