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천연물·식품 등 전남 바이오 정보 한눈에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전라남도는 의약, 천연물, 식품 등 바이오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전남 바이오 원스톱 플랫폼(JBF·Jeonnam Bio Foundation)’을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남 바이오 원스톱 플랫폼 누리집
전남 바이오 원스톱 플랫폼 누리집

‘전남 바이오 원스톱 플랫폼’은 전남 바이오산업 진흥과 기업 지원을 위한 것으로 입주 공간, 연구장비 활용, 투자 지원, 정부·지자체 지원사업, 구인·구직, 특허·인증 등 바이오 분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단계적 기능 개발도 계획하고 있다.

김종갑 전남도 전략산업국장은 “전남 바이오 원스톱 플랫폼은 코로나19 일상회복(펜데믹) 이후 바이오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늘어남에 따라 전남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바이오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으로 전남을 국제 바이오 중심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윤호열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장은 “전남 300여 바이오기업의 기술개발, 해외진출 지원과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플랫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검색창에 ‘JBF 바이오 플랫폼’을 검색하거나 사이트(platform.jbf.kr)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