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0일, 교육신청은 7월10일~14일까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통해 접수

[의학신문·일간보사=남재륜 기자]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산업유통위원회(부회장 오성석‧이사 이영미) 주관으로 ‘2023년도 제2차 의약품 제조·수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오는 7월 20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지하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의약품 제조, 품질, 안전, 수입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8시간으로 구성된 교육을 이수할 경우 8평점으로 2023년 연수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신청은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및 산업유통위원회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선착순 350명을 접수한다.

연수교육 프로그램은 ▲약사 관련 법령의 개정 동향 ▲산업약사의 윤리 ▲의약품 콜드체인 현황 ▲Pharma 4.0 과 데이터 완전성 ▲암과 면역, 기존 암치료 그리고 온열치료 ▲디지털치료기기 개발 및 허가 ▲국내외 동물용의약품 산업현황 및 향후전망 ▲의약품 제조·수입관리와 약물감시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주관한 이영미 이사는올해 연수교육은 총 4회 개최를 예정하고 있다”며 “3년여만에 진행되는 대면교육이라는 점을 참고해 미이수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추후 교육일정은 3차 교육(9.14, 온라인교육), 4차 교육(11.16, 대면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나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한편, 의약품 제조·수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은 대한약사회 산업유통위원회 주관으로 ‘약사법’ 제15조에 근거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