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남재륜 기자]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7월 8일 14시에 건설공제조합 2층 대회의실에서 약국 개설을 준비하는 회원 대상으로 ‘2023년 개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약사회와 팜택스 공동 주관하에 개최하는 행사로 2023년도 회원신고를 한 회원 중, 사전접수와 참가비를 납부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회원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6월 30일 금요일까지 선착순(400명) 접수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주요 강의 프로그램은 약국 개설과 운영 관리에 대한 각 전문가의 현실적인 정보와 실무 조언을 담아 ▲성공 개국을 위한 입지 분석 ▲개국 자금 마련 ▲실전 약국 경영 ▲개국시 유의해야 할 세무사항 등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해 온 구영준 약국이사는 “대한약사회 차원에서 이미 2차례(19년, 21년) 약국 개설 세미나를 성황리에 추진해 온 경험이 있다”며 “이번 세미나도 약국 개설 전반과 운영에 필요한 최신정보와 노하우를 습득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밝혔다.

약국위원회 담당 정현철 부회장은 “감염병 상황이 심각에서 경계단계로 조정된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실 수 있도록 장소부터 강사 섭외 및 프로그램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며 “약국 개설을 준비하는 많은 회원분들이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