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원장 권성준 휴온스 이사·민양기 강남성심병원 교수

[의학신문·일간보사=김정일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2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장춘곤 성균관대학교 약대 교수<사진>를 선임했다. 부위원장에는 권성준 휴온스 이사와 민양기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교수가 각각 선출됐다.

장춘곤 위원장은 “의약품 광고가 변화하는 중요한 시점에 위원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의약품 광고심의가 합리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의약계, 학계, 법조계, 소비자단체, 제약계 등 각계 추천을 받은 16명으로 구성했다. 위원들은 이날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 약사법, 의약품광고심의규정 등에 근거해 의약품 광고심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2023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 장춘곤(성균관대학교 교수) ▲부위원장 : 권성준(휴온스 이사), 민양기(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교수) ▲위원 : 김상경(신신제약 상무), 김성진(경희대학교 교수), 김영희(대한약사회 이사), 김혜영(SK바이오사이언스 부사장), 박유정(GC녹십자 팀장), 안호정(동국제약 팀장), 안효준(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양경선(한국엠에스디 이사), 여도관(한국방송협회 부장), 유성권(대원제약 이사), 윤명(소비자시민모임 사무총장), 황장선(중앙대학교 교수), 주은영(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광고심의팀장)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