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서 비용지원 안건 의결, 행사 준비와 함께 다각도 대책 모색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오는 2월 26일 열리는 간호법·의료인면허법 보건복지의료연대 400만 총궐기대회를 앞두고 치협도 의료인 면허취소법 강행처리를 거듭 규탄하며 회원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지난 21일 제10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의료인 면허취소법 관련 총궐기대회 개최 및 비용지원의 건’ 안건을 의결했다.

그동안 보건복지의료연대 치과계 대표로 참여해 온 홍수연 부회장은 이난 오는 26일 예정된 총궐기대회 배경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사회는 의료인 면허법에 대해 강력 반대의 뜻을 모으고 전폭적인 참여와 지지를 약속하며 인원 규모, 지방 참여 회원 지원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이사회 의결에 따라 총궐기대회 성공 명목의 3000만원 지원 외에 시·도지부 협조를 받아 인원 동원을 위한 교통비 등 부대비용을 지원한다.

이사회는 치협 집행부 임원은 물론, 전국 시·도지부 회원 동참을 독려해 전체 치과계 동력을 결집키로 했다.

또한 사안의 중대성과 총궐기대회 개최 전 관련 법안이 국회를 통과될 수 있다는 우려를 고려해 행사 준비와 더불어, 다각도의 대책을 모색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박태근 회장은 “지난 1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간호법과 의료인면허취소법이 기습 통과돼 본회의 심의를 앞두고 있다”며 “의료인 면허취소법은 의협, 한의협과 공조해 21대 국회와 더불어 자동폐기를 목표로 대응해 왔지만 간호법과 같이 표면화 됐다. 26일 예정된 총궐기대회에 임원과 많은 회원 여러분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