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국내 첫 출시…경구제로 정맥주사요법보다 복용 간편
폰트미네정, 5가지 멀티미네랄 복합제…당뇨 등 만성질환 환자 항산화 효과
폰트비정, 비타민 B군 구성…당독소 제거‧호모시스테인 수치 조절

[의학신문·일간보사=남재륜 기자] 한화트레이딩이 처방 전용 경구 영양제 폰트미네랄정, 폰트비정 두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국내 병의원 처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한화트레이딩 이용석 대표&nbsp;<br>
한화트레이딩 이용석 대표

한화트레이딩(대표 이용석)은 6일 한화트레이딩 폰트 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화트레이딩은 폰트 국내 제품 1호 ‘폰트미네정’과 2호 ‘폰트비정’을 1월 중 출시하고, 오는 2월부터 병의원급 의료기관에서 처방도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폰트(PONT)는 ‘Per Oral Nutrition Therapy’의 약자로 처방전용 경구 요법이다. 의사의 진단으로 처방받을 수 있는 의약품으로 기존 건강기능식품보다 안전하고 환자의 상태에 맞게 처방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경구제인 폰트는 정맥주사요법보다 복용이 간편하고 환자들의 비용 부담도 줄였다.

폰트 국내제품 1호 폰트미네정은 필수미네랄 성분인 아연, 셀레늄, 망간, 크롬과 비타민C의 복합제다. 면역력 증강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에게 효과적이라는 게 한화트레이딩의 설명이다.

한화트레이딩 관계자는 “당뇨병 관련 임상 결과 아연과 멀티미네랄, 비타민 보충은 성인 당뇨병 환자의 대사 조절에 효과를 보였다”며 “특히 아연 보충은 공복 및 식후 혈당 조절에 개선을 보였으며 혈청 콜레스테롤과 콜레스테롤‧고밀도 지단백 비율을 낮췄다”고 밝혔다.

폰트 국내제품 2호 폰트비정은 비타민B군 B1,B6,B9,B12 4가지 성분으로 구성됐다. 폰트비정은 탄수화물 섭취시 생성되는 당독소(AGEs)를 제거하고 심혈관질환의 주원인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심혈관 질환 환자에 추천되는 영양제다.

한화트레이딩은 올해 안에 폰트 제품 3호, 4호, 5호를 추가로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폰트 시리즈를 통해 국내 병의원 처방에 새로운 열풍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이용석 대표는 “현재 병의원을 담당하고 있는 CSO나 CMR과의 전국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있어 제품 교육과 홍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대한비만연구의사회, 대한개원의협의회 등 각종 학회를 통해 의사들에게 PONT의 개념과 제품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폰트 요법은 미국, 유럽 등지에서 많은 의료기관이 환자들에게 영양 치료 요법으로 처방을 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에서도 처방의 활성화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병의원 처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