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업계 첫 발행 이후 다섯번째 발간

[의학신문·일간보사=김민지 기자] 한미약품(대표 우종수·권세창)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22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한미약품은 지난 2017년 국내 제약업계 첫 CSR 리포트를 발간한 바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회사의 핵심 기업가치인 ‘창조와 도전’ 정신 아래 확고히 쌓아가고 있는 ‘지속가능 혁신경영’에 대한 구체적 사례들을 명문화했다.

리포트에는 한미약품의 △R&D 경영 △윤리경영·준법경영 △인재경영 △고객만족경영 △동반성장, 상생경영 △EHS(환경/보건/안전) 경영 등이 테마별로 정리돼있다. 또 한미약품의 2021년 지속가능 혁신경영 주요 뉴스, 중요 지속가능성 주제 선정 결과, ESG 및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개발목표) 성과 등을 수록했다.

특히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신설, 산업안전보건법 양형기준 강화 등 안전보건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한미약품도 안전보건 전담팀 신설, 시민재해 TF 운영 등 임직원 및 수급업체 안전을 위한 활동을 강화했다는 내용도 함께 담았다.

이번 보고서의 제3자 검증자인 한국표준협회는 “한미약품은 코로나19로 경제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국내 원외처방 시장 1위를 4년 연속 유지하고,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며 “CSR 보고서 발간 등을 통해 이해 관계자들과 성과를 공유하고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는 등 ESG 경영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대표 우종수 사장은 “한미약품은 흔들림 없는 R&D와 지속가능한 경영을 토대로 매년 내실있는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며 “제약강국을 위한 지속가능 혁신경영 기조를 더욱 확고히 해 CSR, ESG 분야에서도 제약바이오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한미약품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