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상치료제' 임상 1상 진입 목표…'다양한 신약 개발해 인류 건강 증진'

[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기능강화 엑소좀’ 및 ‘약물전달 플랫폼(DDS)’ 기반 신약개발 기업 프리모리스(대표 나규흠)는 '2022년도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의 신규 지원 대상과제 최종 대상자에 선정됐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프리모리스는 정부로부터 약 4년간 약 11억8300만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프리모리스는 총 3번 엑소좀 의약품 개발로 인한 정부지원을 받게 됐으며 누적금액 22억8000억원을 기록했다.

프리모리스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ExoPlus™(기능강화 엑소좀)을 원료로 하는 ‘창상치료제’의 비임상 결과 확보 및 GMP내 생산 공정 구축은 물론, IND 승인 및 임상 1상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나규흠 대표는 “이번 연구사업 선정을 계기로 ‘창상치료제’ 개발을 가속화하고 향후 약물전달 플랫폼, 기능강화 엑소좀 기반으로 다양한 신약들을 개발해 인류의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프리모리스는 제대혈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활용해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자체개발한 ‘기능강화 엑소좀(ExoPlus™)’을 활용해 창상치료제, 탈모치료제, 폐렴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